본문 바로가기

Office365◇소개 자료

Office 365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두서 없이 정리 되어져 올라온 글들을 이제 부터 순차적으로 올리려고 합니다.

Office365 가 무엇인지? 무엇 때문에 사용하는지 왜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우리 회사에 맞게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모든것들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바라며 아직 내용이 없더라도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면 친절히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Office 365 에 대하여 하나씩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Office 365 란 무엇인가 ?

- 기업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Office 부터 메일, 일정, 문서관리, 협업 , 온라인 회의를 한번에 제공하는 Microsoft 의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그렇다면 구성 품들은 무슨 제품이 있을까요 ?


 



왼쪽 위 부터 하나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조건은 연간 갱신형 라이선스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첫번째, Office + Office Online


Office 의 경우 알고 계시는 Office 제품이 Office 365 제품에 들어 있습니다.(구매 제품에 따라서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별도 단품도 존재)

Office 의 경우 현재 버전인 2016을 제공, 하위 버전에 대한 다운그레이드는 불가능 합니다.

제품의 기능의 경우 영구 사용권 Office 제품 보다 최신 기능이 우선적으로 적용 됩니다.

점점 영구사용권 Office 보다 기능 차이가 더 벌어 질것 입니다.


사용자 1명이 사용 하는 PC&Device (Office 제품이 설치가 가능한 장치) Office 를 5대 까지 설치가 가능 합니다.

요즘 1인 1PC 시대는 지나가고 있는 상황이어서 보통 1인 2PC 이거나 그 이상인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예전 사용자와 관계 없이 PC 수량 만큼 Office 를 사야 했던 시절은 없는 것이지요.

이제품을 구매 하시게 된다면, 사용자는 50명인데 PC 는 100대 에서 Office 를 쓰면 100개의 Office 를 사야했으니까요.


추가적으로 라이선스 키값에 대한 관리가 해결된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PC 별로 Office 를 설치 하고 , 키 값으로 정품인증을 받았고, 혹여나 하는 키 값 유출의 경우 대책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현재 시장상에 저렴하다는 이후로 구매하게 되어지는

Office 중 일부는 제품 1개당 키값이 하나가 나와 Office 20개 구매시 키값이 20개가 나오고

담당자들 분께서는 라이선스 관리에 그때 부터 "아휴...", " 아 답답하네 " , " 언제 정리하지 " , " 관리가 편한 것은 없나? " 이런 것 이외에

고민 하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관리가 용이한 Office 365가 필요 한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  되어진 Office Online 이 제품은 Web App 이라는 이름으로 존재 하였다고 명칭이 바뀐 것입니다.

브라우저 상에서 Office 제품의 일부 기능을 사용 하는 것으로, 협업 및 무설치형 office 사용에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특성은, 클라우드 상 저장공간이 별도로 존재 해야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이부분은 office 를 구매를 하실때 같이 지급이 되는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가 있기에 가능 한 것입니다.

원드라이브를 또 간단히 소개 드리면 Sky Drive 가 명칭이 바뀐 것입니다.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의 경우 개인별로 1TB 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10명이 사용하신다면 개별적으로 1TB 씩 조직에 총 10TB 의 업무용 공간이 생기는 것입니다.


NAS 잘들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제 스스로의 기준으로 NAS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대체 해서 사용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심플 할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는  Office 365 의 Office 를 구매를 하시게 되면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개별단품으로 구매시 일부 기능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 내용을 한번에 키워드로 정리 하여 드리면,

 

- 최신 기술에 대한 우선 적용

- 라이선스 방식으로 유연한 Office 설치

- 키값 유출 방지 및 회수

- 편리한 라이선스 관리

- 웹기반의 Office 제공

-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 개인당 1TB 제공(NAS 대체)

 

Office 365 제품 중 Office 에 대한 내용은 이정도로만 하고

차주에는 Exchange Online 에 대하여 1차에서 끌날지는 모르지만 차주에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의 모든 변수를 막상 적을려고 하니 많이 생각이 나질 않네요.

일단 차근 차근 한 단계씩 나아가면서 머리속에 잇는 것을 끄집어 내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 및 메일 주시면 친절히 답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공유 하는데 돈들어 가는 것아니니 걱정 마시고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Cloud Team | 김성지 | ksun@dimoa.co.kr | 010-4141-1096

 

 

 

 

 

 

'Office365◇소개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Booking  (0) 2017.06.22
Office 365 소개 자료 New!!  (0) 2017.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