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365 ◇사용 가이드/Others Cloud

Microsoft Teams란 무엇인가 ?

안녕하십니까?

에반젤리스트 김성지입니다.

 

오늘은 Microsoft Teams 에 관련하여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Teams 를 한마디로 소개를 한다면, 조직간 커뮤니케이션의 활용이 주목적이곘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

 

팀간 조직간 대화를 하실때 카카X 톡을 많이 들 사용 하시는데, 새롭게 조직에 추가 된 사람들이나 프로젝트 같은 것은 간단히 진행시에도

추가 되는 인원들에 대해서 이전 내용들에 대한 히스토리 공유가 어렵습니다. Teams 를 활용하시면 조직내에 중간에 인원이 추가가 되어도 누적된 히스토리

내용을 추가된 인원이 Teams 상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 합니다. 기존에 미리 제작된 PPT 를 통해서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Teams 에서 활용 가능한 기능 입니다.

1. 자료실 - 저장소의 기능

2. 공동편집 - Excel, Word, Powerpoint 제품들의 공동 편집

3. 채팅 및 화상회의

4. 온라인 프리젠테이션

5. 팀사이트 활용 및 일정 공유

6. 권한고나리

7. 메모 공유

8. 문서 공유

9. 온라인 모임 개설

 

위에 적은 내용이외에도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Skype for Business 와 아직 연계가 되지는 않지만, 채팅 및 화상회의 Skype for Business 와 거의 동일한 기능을 제공 한다.

 

Teams 의 기본적인 기능들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1 대화 및 다자간 대화 그리고 영상 통화 까지... Skype for Business 와 다를것이 없다.

 

 

추가적으로 조직간의 일정 및 모임 개설 그리고 모임 참석을 한번에!

 

 

조직간 공유된 문서의 빠른 확인, 일부 저장소(원드라이브, 쉐어포인트) 에서 불러온 내용을 조직 공간에 공유를 할 수 있다.

 

 

이처럼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Teams 하나로

완벽한 협업을 경험 하세요.

서로 얼굴을 보고, 채팅도 하고, 문서를 같이 편집도 해보세요. 업무 시간 단축 및 효율이 증가 합니다 !

 

 

 

마지막으로 Teams 에서도 개인 저장소인 원드라이브를 !! PC 에 동기화 하여 사용하지 마시고 Teams 에서 활용하세요 !

용량 및 가끔 있는 동기화 오류 걱정하지 마세요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바랍니다 !

언제 어디든 찾아가서 친절히 설명 드립니다(돈 들어 가는 것 아니예요 ^^)

 

Evangelist Team | 김성지 | ksun@dimoa.co.kr | 010-4141-1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