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365◇Cloud 업데이트

OneDrive 관리센터 오픈 & 기능 설명

 

Office 365 OneDrive for Business 관리 센터가 오픈하였습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or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만 제공하였던 기능들이 Office 365 OneDrive 관리 센터에서 간편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OneDrive for Business & SharePoint Online에 대한 공유 / 동기화 / 저장소(용량설정) / 장치 액세스 제어 / 규정 준수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관리 센터 홈페이지 및 각 기능들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이 OneDrive 관리 센터 홈 화면입니다.

 

홈 화면에서는 Office 365 메시지 센터 게시물 및 사용 현황 보고서를 보여줄 예정입니다.(업데이트 예정)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페이지는 공유 설정 페이지 입니다.

 

OneDrive for Business & SharePoint Online의 사용자 공유에 대한 직접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내 사용자 및 외부 사용자에 대한 권한 설정을 세부적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사내 자료가 외부에 공유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이 설정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페이지는 동기화 설정 페이지 입니다.

 

Office 365는 Cloud에 DATA를 보관하다보니 내가 사용하는 PC 및 휴대폰에 DATA를 동기화 하여 사용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디바이스에 대한 동기화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AD에 가입되어있는 PC 및 MAC PC에 대해서도 동기화 제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페이지는 저장소 설정 페이지 입니다.

 

OneDrive for Business의 경우 사용자당 1TB의 용량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요금제에 따라 최대 5TB 가능)

 

관리자가 기본 저장 용량 한도와 문서 보존 기간을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요금제에 따른 기본적인 용량 내에서만 자유롭게 설정 가능한점 주의해주세요!!!

 

 

 

 

네번째로 소개해드릴 페이지는 장치 액세스에 대한 설정 페이지 입니다.

 

페이지 설명에 앞서 Office 365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자신의 데이터를 접근하여 활용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Cloud에 보관된 데이터를 접근하여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내 기밀 유출이나 보안이 필요한 자료 외부 유출에 대해 불안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치 액세스 설정을 통해서 보안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사내에서 사용하는 공인 IP 설정 및 모바일 제어를 통해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능 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IP가 아닌 다른곳에서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외부 접근을 차단함으로써 Cloud에 보관된 자료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소개 해드릴 페이지는 규정 준수 페이지 입니다.

 

이 설정 페이지는 Office 365 보안 및 규정 준수 센터로 이동되며 보안 및 규정 준수 센터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 해드릴 페이지는 알림 설정 페이지 입니다.

 

다른 사용자가 파일 공유시 소유자에게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OneDrive 관리 센터 오픈 소식 및 각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기타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