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ssue 사항

마이크로소프트, 미래부 주최 SaaS 프로젝트 '우수' 평가

[아이티투데이 박근모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SaaS 기업인 올포랜드, 굿센 및 원트리즈뮤직의 솔루션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GSIP는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클라우드 기업과 국내 기업간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SaaS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7월부터 기업형, 산업융합형, 정보생활형 3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 SaaS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사진=MS)

마이크로소프트는 3개 영역, 총 6개 국내 기업과 매칭됐으며, 개발 과정에 대한 기술자문 및 IT 인프라 무상지원, 공동영업과 마케팅을 통한 국내외 시장진출 등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산업융합형(올포랜드), 기업형(굿센), 정보생활형(원트리즈뮤직) 각 영역별로 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중소건설사를 위한 현장중심 ERP 솔루션을 개발한 윤석구 굿센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술자문을 비롯한 포괄적 지원으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국내 독립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에게 필요한 영업 및 마케팅의 적극적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건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플랫폼사업본부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독립소프트웨어 개발업체(ISV)의 전담팀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다양한 기업의 니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내년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국내 강소 기업들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더욱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출처: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733